발목 인대가 자주 늘어나 통증이 반복됩니다 (은평구 발목인대손상)
Q · 질문
은평구 40대중반/여 발목인대손상
걷는데 자주 발목 삐끗해요. 인대가 늘어난 것 같아요. 처음엔 그려러니 했는데 발목 통증이 심합니다.
계속 재발하면 발목 수술 받아야 할 정도인가요?
이영석 전문의✓ 신원 검증
의사 · 의료법인성누가의료재단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의사 이영석입니다.
발목 통증으로 힘드시군요.
발목에 있는 인대들은 외부 충격이나 반복적인 꺾임으로 인해 손상되기 쉽습니다.
바깥쪽 인대가 파열되는 경우가 가장 흔한데요. 발목 통증이 지속된다면 발목인대파열을 의심해보셔야합니다.
그냥 삐었겠지하며 방치하는 경우가 많지만 발목 손상은 발목 관절의 안정성을 무너뜨리고 결국 만성적인 발목 불안정성이나 연골손상, 퇴행성 관절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인대의 손상 정도가 크지 않다면 휴식을 취하고, 반석고 고정, 찜질 등 비수술적 치료를 시행하지만 발목 인대가 심하게 파열된 상황이라면 인대 재건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발목 통증이 심하고 힘이 빠지는 듯한 느낌이 지속된다면 내원하여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가까운 병‧의원에 내원해서 진료나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이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