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할 때마다 두통이 생겨요 신경과에 가보면 좋을까요? (분당 30대 후반/여 두통)
원래 목허리디스크가 있는데 일요일밤에 과식한 뒤에 급체로 목이 안좋아져서 2월3일에 정형외과에서 신경차단술 받았고요.
목근육 경직 및 심각한 두통이 왔었습니다.
허리도 계속 아프고요.
위와 장의 염증으로 인한 전신 무력감도 있어요.
콜레스테롤이 유전적으로 높은 편이래요.
작년에 출퇴근 거리가 짧아지면서 체중도 3-4킬로 늘었습니다.
운동하다보면 무리하거나 다치면서 못하고 그랬고요.
앉아만 있어도 핑할 때가 있어요.
커피없이 못버티는 편입니다. 하루에 4잔정도 마셔요
치질 수술 하라고 얘기들었는데 시간 없어서 못했고요.
유산균 종합비타민 오메가3 먹고요
음주 주2회정도 하고요.
자다가 자주 깨고요 꿈도 많이꿔요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홍욱기입니다.
체할 때 마다 두통이 생기셔서 힘드셨겠네요.
두통의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긴장성 두통과 편두통에는 모두 소화불량, 메스꺼움 등의 위장증상을 동반하는 경우가 흔합니다.
한의학에서는 이 부분에서 해결책을 찾고 있습니다.
체내에 들어온 음식물이 온전하게 소화되지 못하고 정체되면 담(痰)이 생성되고, 이 과정이 반복되면서 쌓이는 것을 담적(痰積)이라고 하는데, 담적이 있으면 식욕부진, 더부룩함, 메스꺼움 등의 복부 불쾌감과 함께 두통을 유발하게 됩니다.
그 이유는 온전히 소화되지 못한 찌꺼기인 담이 소장, 대장에서 흡수되어 혈액을 타고 이동하여 근육이나 신경에 통증유발물질로 작용하는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이렇게 담(痰)으로 인해 생기는 두통을 담궐(痰厥)두통이라고 부르고 있고, 두통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먼저 위장을 강화하여 담을 없애는 처방을 합니다
여러 병원에서 치료나 관리로도 해결이 안되고 증상이 계속 되면 신경질환을 집중적으로 치료하는 한방내과한의원에서 한방내과 전문의에게 내 몸 상태가 지금 어떤 상태인지 병원 검사에서 발견되지 않는 부분에 대해 진찰받으시고 내 몸에 맞는 치료 및 생활요법 관리를 통해 건강을 되찾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