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후 뒷목이 당기고 두통이 같이 와요(강서 마곡역, 교통사고치료)
Q · 질문
교통사고 이후 뒷목이 당기면서 두통이 함께 와요.
6월 3주차인데 뒷목이 당기면 곧 두통이 시작되는 패턴이에요.
박광천 전문의✓ 신원 검증
한의사 · 청수한의원 (닥터카 영통매탄점)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박광천입니다.
교통사고 이후 뒷목이 당기면서 두통이 시작되는 건 후경부 근육이 경직되어 후두 신경이 자극받고 두부 혈류가 저하되기 때문입니다.
뒷목이 당기기 시작하면 따뜻하게 보온하고 가벼운 목 스트레칭을 하시면 두통 발생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한의원이나 한방병원에서 침, 추나 치료로 후경부 근육을 이완하고 한약으로 두부 혈류를 개선하시면 이런 패턴이 점차 줄어듭니다.
가까운 한의원이나 한방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이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