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이 안좋으면 두통이 생겨요 추천할만한 한의원 있나요? (미금 40대 초반/여 두통)
Q · 질문
잘 체하거나 더부룩함도 있고 잦은 트림이 나오고
역류도 있고 속쓰림이나 구토가 나올 때도 있어요
그럴 때마다 두통이 생기는데요.
신경과나 검진에서 머리 검사도 해봤는데 이상은 없대요
한의원 가보면 도움이 될까요?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홍욱기입니다.
두통의 원인으로는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의외로 위장 장애로 인한 소화불량으로 두통이
발생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일과성 소화불량이나 일과성 두통은 많은 분들이 한 번씩은 겪어 봤을 듯한데
대부분이 소화제나 진통제 등을 통해 간단히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여러번 재발되거나 지속되는 시간이 길어지다 보면
만성 소화불량이나 만성 두통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주2회에서 월8회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의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
만성 두통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소화불량이나 두통이 만성적으로 발전하게 되면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을 초래하게 됩니다
여러 약을 계속 먹어봐도 증상이 낫지 않거나 계속 반복되고
여러 병원에서 검사해봐도 아무 이상 없다고 나오거나
치료나 관리로도 해결이 안되고 증상이 계속 되면
한방내과한의원에서 한방내과 전문의에게
내 몸 상태가 지금 어떤 상태인지
병원 검사에서 발견되지 않는 부분에 대해 진찰받으시고
내 몸에 맞는 치료 및 생활요법 관리를 통해
건강을 되찾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