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비슷한 환자들이 남긴 증상과 질문, 그리고 신뢰할 수 있는 전문의의 답변을 확인하세요.
소사벌치과 찾고 있는데 충치 치료를 미루다가 최근에 찬 거 먹을 때 시린 느낌이 있어서요. 통증이 심한 건 아닌데 이 정도면 그냥 둬도 되는 건지, 아니면 바로 치료 받아야 하는 단계인지 궁금합니다.
치과를 갔더니 충치가 깊게 진행돼서 신경치료를 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신경치료라는 말 들어본 적은 있는데 막상 제 얘기가 되니까 너무 겁이 나서 일단 집에 왔어요. 주사도 무서운데 신경을 건드린다고 하니까 얼마나 아플지 상상도 안 되고요..,...…
양치하다가 치아에 작게 까만 점이 보였어요. 아무리 양치를 해도 없어지지 않는 게 음식물이 낀 건 아닌 것 같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통증은 없는 상태인데 충치 일 수 있나요?
최근 치아가 계속 욱씬거리고 통증이 있어서 혹시 충치가 많이 진행된 건 아닌지 걱정됩니다. 참을 만한 정도라 치료를 미루고 있는데... 치료 해야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