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가 욱씬거리는데 신경치료가 필요한가요? (부천중동 30대 중반/여 신경치료)
Q · 질문
최근 치아가 계속 욱씬거리고 통증이 있어서 혹시 충치가 많이 진행된 건 아닌지 걱정됩니다.
참을 만한 정도라 치료를 미루고 있는데...
치료 해야겠죠..?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치과의사 손용하입니다.
충치는 처음에는 시리거나 불편한 정도로 시작하지만, 지금처럼 가만히 있어도 욱신거리는 통증이 느껴지기 시작하면 치아 안쪽 신경까지 자극을 받고 있거나 이미 염증이 생긴 경우가 많습니다.
충치는 처음에는 시리거나 불편한 정도로 시작하지만, 지금처럼 가만히 있어도 욱신거리는 통증이 느껴지기 시작하면 치아 안쪽 신경까지 자극을 받고 있거나 이미 염증이 생긴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 단계에서 치료를 받으시면 상태에 따라 간단한 충치치료로 끝날 수도 있고 이미 신경까지 진행됐다면 신경치료로 통증을 잡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빠른 시일 내에 내원하시어 현재의 상태를 살펴보시고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