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비슷한 환자들이 남긴 증상과 질문, 그리고 신뢰할 수 있는 전문의의 답변을 확인하세요.
아이가 조금 빨리 크는거 같아요 소아과에서 성장판검사 해보니 다른 아이들보다 1년정도 빨리 크고 있고 초경도 빨리하고 키성장도 그만큼 빨리 멈출거라고 하는데 성조숙증 치료 받아야할까요?
초3 10살 딸아이인데요, 작년부터 살이 좀 많이 쪘어요. 몸무게 적어둔 거 보니까 1년 사이에 10kg 넘게 늘었더라고요...;; 키도 좀 크긴 했지만 그만큼 많이 큰 건 아니고요. 그러면서 가슴이 좀 도드라져 보이기 시작했는데 이게 살이 찌면서 그…
아이가 워낙 먹는걸 좋아하는데 움직이는걸 별로 안좋아해서 그런지 살이 너무 쪄서 걱정입니다 아무래도 어릴때 비만이면 성인이 되서도 비만일 확률이 높고 여러 질병에 노출이 되기도 쉬우니까.. 치료 해야 할 것 같은데 어린아이들은 다이어트를 어떻게 하는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