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만 먹어도 가슴까지 두근거려요. 왜 이렇죠? (오정동 40대 초반/여 두근거림)
Q · 질문
심장에 병이 있는 줄알고 심장전문병원에 갔다왔어요.
그런데 심장 검사에서는 별로 문제가 없다고 하네요.
그런데 조그만 과자 먹어도 가습답답하고 가슴이 두근거리는 거죠?
병원에서는 치료할 게 없다고 하는데 저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백종우입니다.
두근거림으로 문의를 주셨습니다.
심장의 기능이 저하될 수도 있고 비장이나 간의 기능 문제일수도 있습니다.
상기증상으로 볼때 단정지을 수 없으나 비위기능의 문제로 보여집니다.
따라서 심장과 비위기능을 같이 살펴서 치료하시면 좋겠습니다.
가까운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료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한의학적으로 두근거림과 비위기능과 관계에 잘 설명해주십니다.
문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