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비슷한 환자들이 남긴 증상과 질문, 그리고 신뢰할 수 있는 전문의의 답변을 확인하세요.
어제 밥먹다가 어금니 쪽 인레이 파절이 된 거 같은데 조각이 떨어져 나오더라고요 치과 가봐야겠죠?
일주일 밖에 안되었는데 인레이가 빠진거면 치료가 잘못된 거 아니에요?
인레이 치료를 받았는데 두달이 지나도 시림 증상이 심해서 차가운 것에 이가 시려요. 실패한 건가요?
인레이나 크라운 치료를 받은 치아도 다시 썩을 수 있나요?
충치가 있는데 치과마다 레진이나 인레이 가격 차이가 나는 이유가 궁금하네요. 제가 생각할 때는 레진으로 떼워도 될 거 같은데 굳이 인레이를 해야되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충치가 생기면 꼭 통증이 있어야 치료가 필요한가요? 치과에 갔더니 충치가 있다고 하는데 통증은 없는데요. 굳이 레진 인레이 치료를 해야되나요?
충치 치료하려고 하는데 인레이 추천받았습니다. 레진보다 비싸다고 들었습니다. 차이가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레진 하면 안 되나요? 인레이가 더 오래 가나요? 금, 세라믹도 있다는데 뭔가요? 색은 자연스러운가요? 치아 더 많이 깎나요? 어떤 경우에…
인레이를 했는데 몇 달 지나면 떨어지고, 다시 붙이면 또 떨어져요. 치과가 문제인가요?
충치가 있다는 말을 들었는데 아직 통증은 전혀 없습니다. 씹을 때도 아프지 않고 찬 것도 안 시립니다. 그래서 당장 치료 안 해도 되는 건지 궁금합니다. 자연적으로 멈추거나 더 진행 안 할 수도 있나요? 바쁘기도 해서 미루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충치…
충치 치료 중에 인레이 라는 방법이 있던데요. 치과에 갔더니 충치가 좀 깊다고 레진은 안되고 인레이로 해야된다고 하시더라고요. 장점이 뭐 특별하게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