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안이 건조한데요 특히 아침에 일어났을 때 그래요 (분당 60대 초반/여 구강건조)
Q · 질문
물을 자꾸 마시는데도
입이 계속 건조하네요
왜 그런걸까요?
이비인후과 가봐도 원인을 모르겠다고 별 이상 없다고 하네요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홍욱기입니다.
입안에는 침을 만들어서 입안으로 내보내는 침샘들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침을 만들어내는 과정에 문제가 생기거나
입안으로 보내는데 문제가 생기면 침이 부족해져서 구강이 건조해집니다.
입을 벌리고 숨쉬는 구강호흡은 입안을 건조하게 만들고
자는 시간동안 입을 벌리고 코를 고는 습관도 입이 아주 건조해지게 됩니다.
스트레스 피로 등으로 인해서도 구강 건조가 발생하게 됩니다.
침치료 한약 치료 등등 으로 구강이 건조해지는 원인을 잘 해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