낮잠을 자면 오히려 더 아파요(서초 잠원동, 교통사고치료)
Q · 질문
교통사고 이후 낮잠을 자고 나면 오히려 몸이 더 뻐근하고 아파요.
낮잠을 자면 더 낫겠지 싶었는데 왜 더 아픈 건가요?
김현철 전문의✓ 신원 검증
한의사 · 경희 윤앤송 한의원 (닥터카 주엽역점)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김현철입니다.
교통사고 이후 낮잠을 자고 나면 더 아픈 건 수면 중 같은 자세로 오래 있으면 손상된 조직에 혈류 공급이 줄고 근육이 굳기 때문입니다.
특히 소파에서 웅크려 자거나 불편한 자세로 자면 더 심합니다.
낮잠을 주무실 때도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시고 30분 이내로 짧게 주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한의원이나 한방병원에서 치료를 받으시면 수면 후 뻐근함이 점차 줄어듭니다.
가까운 한의원이나 한방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이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