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방병? 훈증 치료랑 삼복첩이 도움되나요?(평촌)
Q · 질문
감기처럼 비실되고 냉방병인가 해요 . 코는 여름에도 이렇게 막히는건 처음이고 배두 자주 아프다고 해요. 검색해 보니 훈증이랑 삼복첩인가 그게 도움되는지 해서 문의합니다
6살 이에요
정아름누리 전문의✓ 신원 검증
한의사 · 아이누리한의원 평촌의왕점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정아름누리입니다.
우리아이가, 6살인데
냉방병인지~ 감기처럼 비실하고, 코도 막히고 배도 아프다 하는군요.
훈증, 삼복첩, 생맥산!! 맞습니다.
덥고, 지치기 쉬운 여름에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치료입니다.
급성기 증상이 있다면, 훈증치료와 함께~ 감기탕약이나 소화탕약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여름 면역력을 높이고, 호흡기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삼복첩 치료가 도움이 됩니다.
열많고 땀많고~ 그래서 지치는 아이라면~ 생맥산도 큰 도움이 됩니다.
동시에, 집에서도~
냉방 온도를 너무 시원하지 않게 조절해주시고
에어컨 방향이나, 선풍기 방향을 조절해서~ 시원한 바람이, 맨살에 닿지 않도록 조절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가 맹맹하거나, 배가 아프다면
냉장고에서 꺼낸 시원한 물이나 음료, 과일도~ 꺼내서 30분 정도 후에!! 냉기 가시고 먹여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어쩔수 없이, 찬 간식을 먹어야한다면~ 마지막에 미지근한 물 한모금!! 도 좋습니다.
덥고, 지치기 쉬운 여름~
더 건강하게, 잘 자랄 수 있도록~
우리아이 면역력을 쑥쑥!! 함께 높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한방안이비인후피부과 전문의 정아름누리 원장 배상
이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