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탈모병원 산후 12개월 지나도 회복될까요? (성산구 상남동 30대 초반/여 탈모)
첫째 출산하고 1년 지났는데 머리 빠지는 게 멈추질 않아요
산후 3개월부터 빠지기 시작했는데 6개월쯤이면 진정될 줄 알았거든요
이마 잔머리는 거의 없는 상태고 가르마는 두 배는 넓어졌고요..
수유는 4개월 전에 끊었는데 그동안 수유랑 둘째 때문에
탈모병원 가서 약 먹을 생각도 못해보고 탈모가 1년이나 넘게 진행중이네요
이런 경우 회복까지 얼마나 시간이 걸리는지도 함께 여쭤봅니다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최승범입니다.
출산 후 1년이 지났는데도 탈모가 계속 지속된다면 산후 탈모에서 만성탈모로 진행중인 것으로 보입니다.산후 탈모는 출산 1~3개월차에 탈모량이 증가하고 6개월 안에 회복이 되어야 합니다.
산후 탈모는 임신 중 늘어난 여성호르몬이 출산 후 급격히 감소하면서 헤어라인 위주로 탈모량이 증가하는 여성호르몬과 연관된 휴지기 탈모입니다.
산후 탈모가 만성화 되는 경우는 출산 후 몸조리가 안되었거나, 육아로 인한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패턴 등으로 몸의 기능이 출산 전에 비해 많이 약해졌을 때입니다.
일반적인 여성형 탈모와 달리 이마가 많이 넓어지는 것이 산후 탈모의 특징이며, 그 상태가 회복이 안되면서 가르마도 넓어진 것으로 봤을 때 산후탈모에서 여성형 만성탈모로 이어지고 있다고 보입니다.
둘째도 계획 중이고, 수유 때문에도 탈모처방약을 드시는 게 꺼려졌을 수 있습니다.
한의원에서는 어떠한 형태의 탈모든, 환자의 개별적인 몸상태에 맞춰 몸의 기능을 회복하는 방향으로 치료를 진행합니다.
특히 여성 탈모, 산후 탈모의 경우 남성호르몬을 억제하는 치료가 아니라, 하복부의 순환을 높여주고, 머리는 시원하게 몸은 따뜻하게 하는 원리로 치료합니다.
탈모가 얼마나 진행되었냐, 진행된 기간이 얼마냐에 따라 치료기간이 다릅니다.
정확한 치료기간과 원인은 정확한 검사를 통해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정확한 검사가 가능하고, 치료가 몸에 부담이 적은 의료기관에 방문하셔서 검사를 받아보시길 추천합니다.
저는 창원 최승범원장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