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경 후 성장 치료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평촌 성장)
Q · 질문
평촌 초등학생/여 성장
3월에 초경을 했고 병원 간 김에 측정해 보니 1cm도 안컸어요
작년에는 그래도 6cm 컸다 이제 좀 큰다 싶었는데 초경해서 그런지 안크는것 같아요.
성장판도 첨으로 찍었는데 뼈나이가 1년 빠르다고 들어서 충격입니다
이렇게 초경하고 6학년인데 153이제 된 아이도 키 클 수 있나요? 사래
정아름누리 전문의✓ 신원 검증
한의사 · 아이누리한의원 평촌의왕점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정아름누리입니다.
초경후 성장 치료에 대해 문의주셨네요. 초경 이후 급성장기는 점차 지나고 있지만 아직 마무리 성장 시기가 남아있으며, 성장판이 완전히 닫히기 전까지는 추가 성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기간과 성장여력에 따라 키가 더 클 가능성이 있습니다. 정확한 성장 여력은 진료를 해보아야 알 수 있지만, 지금도 성장 가능성은 남아 있습니다.
마지막 성장기 동안 얼마나 더 자랄 수 있을지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운동, 생활습관 관리, 맞춤 치료 등을 통해 성장 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계획을 세우는 것이 권장됩니다.
근처 한의원에 내원해서 진료나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이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