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후 치료받는데 왜 새 증상이 생겨요(일산 주엽역, 교통사고치료)
Q · 질문
교통사고로 허리 치료를 받고 있는데 5월 마지막 주에 새로운 증상들이 계속 생겨요.
치료를 받는데 왜 새로운 증상이 생기는 건지 걱정돼요.
김경래 전문의✓ 신원 검증
한의사 · 청운한의원 (닥터카 강릉포남점)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김경래입니다.
요추 치료 중 5월 마지막 주에 새로운 증상이 생기는 건 신경 압박이나 어혈의 패턴이 변화하는 과정일 수 있습니다.
이는 반드시 나쁜 신호가 아니지만 새로운 증상이 나타났다면 반드시 담당 한의사에게 즉시 알리고 치료 방향을 재검토해야 합니다.
새 증상에 맞는 치료를 추가하거나 조정하면 기존 증상과 새 증상을 함께 해소하는 방향으로 치료를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가까운 한의원이나 한방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시면 좋겠습니다.
이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