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스킨한의원 서면점 부산서면탈모치료 (부산진구 부전동 남성 탈모)
20대 후반/남 탈모
20대 후반 직장인입니다.
원래 머리숱이 엄청 많아서 고민해 본 적이 없었는데 요새 들어 머리 감을 때 하수구에 쌓이는 양이 눈에 띄게 늘어난 것 같아 덜컥 겁이 나네요.
일하면서 야근도 잦고 배달 음식 위주로 대충 때우다 보니 몸 상태가 안 좋아진 건지 자고 일어나면 베개에도 머리카락이 꽤 떨어져 있어서 아침마다 스트레스를 받습니다.
특히 거울을 보면 앞머리 쪽이 예전보다 휑해진 기분이 들어서 괜히 자꾸 손으로 만져보게 되고 사진 찍을 때도 가르마 부분이 유독 하얗게 보이는 것 같아 신경 쓰여요. 주변에서는 젊을 때 관리해야 한다는데 탈모병원 가서 검사부터 받아보는 게 좋을까요? 혹시 저처럼 갑자기 빠지는 경우도 다시 예전처럼 풍성해질 수 있는지 궁금해서 문의 남깁니다.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정근보입니다.
숱이 많은 편이라 탈모에 대한 걱정은 없으셨는데 최근 샴푸할 때 빠지는 모발 양이 많이 걱정이 많은 상태시네요.
기상 시 베개에 떨어진 모발도 다수 확인이 되는 상태시면 탈락 모발이 꽤 많다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잦은 야근과 배달 음식으로 식사를 하면서 몸 컨디션도 좋지 않음을 느끼고 계시고요.
앞머리와 가르마 부위의 모발 변화를 도드라지게 인지하고 계시군요.
우선 구체적인 탈락 모발 갯수 확인이 필요합니다.
샴푸 할 때와 건조할 때 합하여 모발이 몇 개 정도 빠지는지 구체적으로 한 번 확인해보시고요.
두피 현미경 검사를 통해
모발이 가늘어진 상태인지, 모발이 빠지고 난 뒤 회복이 되지 않아 빈 모공으로 남아 있는 상태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두피가 모발이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인지 확인하는 것도 필요하고요.
탈모의 가장 큰 문제점은 탈모 시작은 있으나 멈춤이 없다는 것입니다.
탈모의 증상이 발현되었다면 속도를 달리 할 뿐 계속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기에
시기 적절한 치료와 꾸준한 관리로 탈모 진행 속도를 늦추고 회복하는 것이 핵심이라 할 수 있습니다.
20대 후반이시면 한창인 나이이고
앞으로 사회 생활도 오랫동안 하셔야 하는 연령이기에
탈모에 대해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의 본인 상태에 대해 정확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부산진구서면#20대#남성#정수리탈모#탈락모발증가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