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 없는 어지럼증과 두통이 반복된다 (동탄 어지럼증)
동탄 20대초반/여 어지럼증
아이가 올해 대학 신입생인데, 어지럼증이 심해서 걱정이 되어 문의 드려요. 학교 다닐때도 이유없이 핑 도는 어지럼증이 있었는데, 수능 막바지에는 엄청 심해서 공부도 힘이 들었고, 누워있는 날들이 많았어요. 빈혈인가, 잘안먹고 스트레스 받아서 일까 하다가, 수능이후 귀,뇌 MRI까지 찍어 봐도 별 이상은 없었습니다..아직도 두통이 같이 있을때도 있고 ,어지럽고 멍하고 힘들다고 누워있고 싶다는 말을 자주 합니다. 병원에서는 예민하다고 스트레스를 줄이라고만 하고, 주변에서는 꽤병이라고 오해를 합니다. 어지럼증이 심할때는 토할것 같다고도 하는데, 해결 방법이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신강식입니다.
질문자님의 자녀분이 MRI 검사에서 이상이 없는 반복되는 어지럼증과 두통, 구역감, 멍한 증상을 경험하고 계시다면, 한의학적으로 뇌와 자율신경계의 기능적 불균형, 기혈순환 장애 등을 함께 고려할 수 있습니다.
수험 기간과 같은 극심한 스트레스와 수면 부족, 불규칙한 식사는 자율신경 조절 능력을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20대 초반 여성의 경우 기혈이 부족하면 뇌로 가는 혈류 공급이 불안정해져 다양한 신체 증상이 복합적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꾀병이 아니며 몸이 보내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한의원에서는 체질 및 자율신경 기능, 뇌혈류 순환 상태를 평가하며, 이에 따라 뇌혈류 순환 개선과 자율신경 균형 회복을 목표로 한약 처방과 침 치료, 두침, 경추 추나요법, 약침 치료 등을 상황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치료로 증상 완화와 기능 회복의 가능성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근처 한의원에 내원해서 진료나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