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질문영상
목록으로 돌아가기
Q
건강 상담 질문
2월 5일

비립종 제거 방법 궁금합니다. (청주 용암동 34세/남 )

얼굴에 비립종인지 편평사마귀인지가 생긴지 꽤 됐습니다. 처음에는 작은 점들이었는데, 점점 번지고 눈에 띄게 되어 주변에서 피드백을 받기도 하네요. 일상생활에서 사람들과의 대화가 힘들어졌고, 특히 중요한 자리에서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피부과에서 몇 번 치료를 받아봤지만, 다시 생기고 재발하는 것 같아요. 정말 비립종이나 편평사마귀를 근본적으로 제거하고 싶고, 체질 개선이나 면역력 관련 치료도 궁금합니다.

의사 답변 (1)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표가나입니다.

먼저, 한의원 청주점의 치료법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문의 해주신 점 감사드립니다.


편평사마귀는 피부 또는 점막에 사람유두종 바이러스(HPV)의 감염에 의해 피부 표면에 오돌토돌한 얇은 구진으로 나타나는 피부질환을 말합니다. 보통 2~4mm 크기의 많은 수의 자잘한 구진의 형태로 나타나며, 얼굴에도 발생 할 수 있고, 피부 전신에 발생하기도 해요.


사마귀는 외부 증상만을 제거한다고 치료되는 것이 아니라 원인 바이러스를 제거해야 재발없이 치료할 수 있습니다. 타 피부질환에 비해 가려움이 덜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 가려움증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여드름이나 수포처럼 맑게 부풀어 올랐다가 주변으로 퍼지게 되거나, 색이 갈색으로 변하게 되면 편평사마귀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바이러스 질환이기 때문에 병변을 만지거나 짜는 등, 자극을 줬을 때 급속도로 빨리 퍼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내원하셔서 증상, 체질에 맞게 정확하게 진단하고 치료 받으시면 대부분 없어질 수 있는 예후가 좋은 질환입니다.








비립종이란 피부 표면에 1~2mm까지 크기의 볼록 튀어나온 하얗거나 노란 돌기를 말하며 피부 내인성 요인, 피부의 자극과 손상, 노화 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작은 피지성 구진을 말합니다. 미용상의 문제 이외에 큰 증상을 보이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물리적 제거 시술 등을 간단하게 시행하며 큰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HPV바이러스 감염질환인 편평사마귀 같은 경우 한의원의 치료 방법으로는 피부의 면역력을 높여주기 위한 한약과 약침치료 및 침치료 등을 하게 됩니다. 또한 생활요법으로 수화치료, 식이요법 등을 상황에 따라 병행하게 되며 외용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내원하셔서 체질에 맞게 정확하게 진단하고 치료를 받으시면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시고 치료 받으시길 바랍니다.


직접 만나 뵙고 육안으로 확인한 진료가 아니어서 답변이 제한적임을 양해바라며 궁금한 부분이 해소되셨기를 바랍니다.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거나 예약을 원하시면 한의원청주점으로 전화주시면 친절하고 자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빠른 쾌유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