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도 탈모 치료를 통해 머리숱이 나아질 수 있나요? (부산 탈모)
부산서면 40대초반/여 탈모
요즘들어서 정수리 가르마쪽 머리가 너무 많이 빠져서 가르마도 넓어지고 두피도 너무 잘 보여서 고민입니다. 원래도 머리숱이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라 항상 머리가 착 가라앉아 있었는데, 최근에는 머리 묶으면 한줌도 안 되는 것 같네요. 나이가 들어서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긴 하는데, 그래도 거울 볼 때마다 너무 우울해서 고민입니다. 여자도 탈모 치료하면 머리숱이 많아질 수 있을까요? 한의원에서는 여성탈모 치료할 때 보통 어떤 처방을 해주시나요?
의사 답변 (1)
답변완료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이상익입니다.
최근 정수리와 가르마 쪽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 고민이 많으시겠네요. 원래 머리숱이 많지 않은 경우 조금만 빠져도 숱이 없어 보이고, 가르마가 도드라질 수 있어 더욱 신경이 쓰이실 것 같습니다. 거울 볼 때마다 고민이 크시다면 이제부터라도 탈모 치료를 시도해 보시길 권유드립니다.
여성도 탈모 치료를 통해 머리숱이 나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여성탈모는 남성탈모와 달리 유전적인 요인 외에도 스트레스, 피로감, 자궁의 순환문제 등 환경적 요인이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아, 이를 한의학적으로 접근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 나온 여성탈모치료제(예, 미녹시딜 등)는 일부 도움이 될 수 있지만, 대부분의 탈모약이 남성용이어서 여성에게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한의원에서는 여성탈모의 원인(스트레스, 간기능, 갑상선, 신장 및 부신, 자궁의 순환 등)을 파악하여 체질에 맞는 한약, 침, 약침 요법 등으로 맞춤 처방을 하며, 이를 통해 모발이 다시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성탈모는 개인의 원인과 체질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니, 가까운 한의원에서 진료나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