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 지루성피부염으로 각질이 떨어져 고민입니다. (부산 지루성피부염)
부산 30대후반/남 지루성피부염
얼굴에 열감이 오르고 하얀 각질이 계속 떨어져서 고민이 많습니다. 연고를 바를 때만 잠시 괜찮고 금방 다시 붉어집니다. 세안하고 나면 피부가 너무 당기고 따가워서 힘듭니다. 가려움 때문에 일상이 너무 힘든데 치료를 받고 싶습니다.
의사 답변 (1)
답변완료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김태욱입니다.
지루성 피부염 증상으로 힘드시겠어요.
지루성 피부염은 습진성 질환으로 피지선의 활동이 증가된 부위 특히 안면과 두피에 집중되어 발생합니다.
피지과다분비, 유전, 곰팡이균, 스트레스, 호르몬 불균형 등으로 발생하며, 특히 피지는 열이 많은 사람에게 전반적으로 잘 분비됩니다. 지루성 두피가 만성화되면 두피 각질이 두꺼워지고 지루성 탈모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루성 피부염은 방치할 경우 얼굴, 목, 가슴 등으로 번질 수 있으니 가급적 빠른 치료가 권장됩니다.
여러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지만, 환자 상태 및 증상 정도에 따라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의학적으로는 피부뿐 아니라 신체의 전체적인 건강과 균형을 함께 살펴 치료하는 접근법을 사용합니다. 연고나 약물은 일시적으로 증상을 완화할 수 있지만 재발할 수 있으므로, 면역력 개선 등 근본 원인에 대한 치료가 병행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에 따라 샴푸, 화장품 등 생활환경 관리도 중요하며, 지루성 두피 전용 샴푸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치료기간은 증상과 개인에 따라 다르며, 경우에 따라 수개월 이상 소요될 수 있습니다. 상태가 더 심해지기 전에 전문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유드립니다.
근처 한의원에 내원해서 진료나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