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마귀 재발 질문.. 2차 제거 후 또 생겼습니다 (강남 40대 후반/여 사마귀)
Q · 질문
사마귀 재발 질문.. 2차 제거 후 또 생겼습니다
레이저로 제거했는데 몇 달 후 같은 부위에 다시 생겼습니다.
치료가 잘못된 걸까요?
레이저를 더 세게 쏘면 되는건가요?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이경엽입니다.
제거 치료는 이미 생긴 '병변'을 없애는 치료입니다.
하지만 HPV 바이러스가 남아 있다면
면역이 떨어질 때 다시 사마귀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거만 반복하기보다는
바이러스 소멸을 목표로 면역 회복 치료가 필요합니다.
이뮤온과 같은 면역치료를 진행하시는 것을 권고드립니다.
이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