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실금 수술 안하면 크게 문제가되나요? (송파 50대 후반/여 요실금)
Q · 질문
자녀 2명 자연분만으로 출산한 50대 중년 여성입니다.
요즘 요실금때문에 너무 힘들고 지치네요..
물론 나이 들면 어쩔 수 없느거라고는 하는데
일상생활에 지장을 많이 줍니다.
수술해도 재발한다고 하고 수술이라는거 자체가
너무 무섭고 두렵네요.
요실금 수술 안하면 크게 문제가 될까요?
그리고 요실금 수술 하신분 계시면
근처 잘하는 병원 추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의사 소성민 입니다.
요실금이 있다고 해서 무조건 수술하지 않습니다.
요실금 원인 파악을 위해 검사는 정확히 시행하여야 하고
어떤 종류의 요실금인지 정확히 진단도 필요합니다.
물론 복압성 요실금이거나 복압성 요실금 이면 수술을 고려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요실금 수술을 하면 부작용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마취는 국소마취와 수면마취로 진행하고 전신마취는 필요없습니다.
요실금 수술 치료하고나면 전혀 재발이 없는지는
질문자님의 현재 상태 및 정확한 요실금 원인에 대한
진단에 의해 답변이 가능할수있습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 문의 주시기 바라며
가까이 계신다면 한번 내원 해주시면 현재 요실금 원인
치료하는데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