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talk건강상담
목록으로 돌아가기

익명

허리통증

허리통증과 다리저림 증상으로 허리디스크가 걱정됩니다. (수원 영통구 40대중반/남 허리통증)

2~3주전 허리를 숙여 머리를 감은 날 부터 허리에 심한 통증이있어서 서있는건 물론

앉았다 일어났다 할때도 통증이 너무 심했습니다.

워낙 자세가 좋지않고 허리가 구부정 해서 하루 그런가 싶었는데 오래가더라구요

몇일이 지나니까 왼쪽 허리 밑으로 엉덩이 쪽 통증이 심해지고 점점 내려와 지금은 다리 저림이 있습니다.

힐을 신으면 왼쪽 다리가 감각이 없는것 처럼 느껴지며 발목이 자꾸 꺾이려고 하는 증상이 있는데요 ..

지금은 통증이 심한편은 아니지만 앉았다 누웠다 일어날때만 조금 통증을 느낍니다.

자고 일어나면 다리저림이 좀 더 심한편이고 걸어다닐때는 덜 하지만 그래도 저림이 계속 있습니다.

혹시 허리디스크가 아닌가 의심이 되네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광고

광고 배너 (100%x240)

의사 답변 (1)

답변완료
윤문식

윤문식

한의사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윤문식입니다.

허리통증과 다리저림으로 허리디스크가 아닌지 걱정되시겠습니다.

2~3주전 허리를 숙여 머리를 감고 허리가 심하게 아팠는 몇일이 지나서 엉덩이쪽 통증이 심해지고 점점 내려와 다리가 저리게 되었는데 이러한 증상은 전형적인 허리디스크 증상입니다.

초기에는 허리주변이 아프기 시작하다가 허리디스크가 점점 진행되면서 엉덩이나 다리쪽으로 증상이 내려오게 됩니다.

허리디스크가 의심되기 때문에 가까운 한방병원을 방문하셔서 정확한 검사와 진단을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허리디스크는 척추 뼈와 뼈 사이의 디스크가 탈출되어 주위의 신경을 눌러 요통, 방사통 등의 통증을 유발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우리 척추는 부드러운 S자 모양이라 척추에 실리는 체중이 골고루 분산되고 외부의 충격에도 견딜 수 있습니다.

이 척추 뼈와 뼈 사이에서쿠션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이 디스크입니다.

디스크는 탄력성이 뛰어나 외부로부터의 물리적 충격을 완화시켜 주고 딱딱한 뼈끼리 직접 부딪히는 현상을 막아줍니다.

그런데 이 디스크가 외부의 큰 충격이나, 잘못된 자세 등으로 인해 튀어나오게 되면 염증이 생기고 신경을 눌러통증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데, 이를 허리디스크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허리디스크의 원인은 하루의 상당 부분을 의자에서 앉아서 보낼 경우, 의자에 비스듬히 기대어 앉거나 다리를 꼬고 앉는 자세가 습관이 된 경우, 무거운 물건을 들 때 허리에 부담이 간 경우, 등을 굽히고 구부정하게 서거나 군인 같은 차려 자세로 장시간 서있는 경우, 옆으로 눕거나 엎드려 자는 습관, 노화로 인해 낮아진 골밀도와 디스크의 퇴행으로 봅니다.

혹시 이러한 원인 중에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만약 있다면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몸은 원래의 바른 상태로 돌아가려는 자생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방병원은 이 자생력을 되찾아 주는 치료로 허리디스크를 치료하고 있습니다.

추나요법으로 비뚤어진 척추 뼈를 밀고 당기며 바르게 교정합니다.

한 번의 추나요법으로도 어긋난 뼈를 바르게 교정할 수 있지만 습관이 된 나쁜 자세 때문에 척추는 다시 비뚤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때 디스크치료 한약을 통해 척추를 잡아주는 양쪽 근육과 힘줄의 힘을 균등하게 만듭니다.

또한, 한약과 봉·약침요법은 디스크가 튀어나와 생긴 염증과 부기를 가라앉히고 통증을 줄여줍니다.

검사를 통한 정확한 진단을 받으신후, 디스크가 맞다면 수술없이 허리디스크를 치료하는 비수술한방치료를 통해서 고통으로부터 해방되시길 바랍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 빠른 쾌유를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배너 (100%x160)

관련 질문

    광고

    광고 배너 (100%x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