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talk건강상담
목록으로 돌아가기

익명

기가 걸리면 온몸을 딱지가 지도록 긁으대서 두드러기 처럼 생깁니다.(하남 미사 소아/남 피부묘기증)

안녕 하세요.

너무 오랜만에 문을 두드리는것 같군요...

우리 아기는 지금 2년 7개월째 입니다.

근데 피부 알레르기가 있습니다.

엄마인 제가 고등학교때부터 피부가 조금만 긁혀도 불룩하게 솟아오르는 그런 알레르기 체질인데 우리 아기가 그렇습니다.

특히 감기가 걸리면 온몸을 딱지가 지도록 긁으대서 두드러기 처럼 생깁니다.

그러면 바로 병원뛰어가 주사 2대 맞고 감기 떨어질때 까지 알레르기 약도 감기약과 함께 먹어야 합니다.

그냥 감기약만 먹으면 또 긁어서 온몸이 온통 찰흙같은것 대충 떼어서 붙여 놓은것처럼 피부에 한거풀 덮어쓴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입니다.

평상시 건강할때는 그렇게 심하지 않고 그냥 조금 긁혀서는 표시가 안나고 좀 세게 긁혔다 싶으면 불룩하게 솟아서 표시가 납니다.

감기를 달고 사는 아이인데 감기때마다 감기약도 모자라 알레르기약에 주사까지 두대씩이나 맞힐려니 너무 안타깝고 힘이 들어서 어떤 한방제 좋은 약이 없나 해서요....

우리 아기가 그런 피부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난것은 올 5월정도에 감기와 같이 심하게 두드러기(얼굴이 두배나 될정도로 붓고 피멍같은것도 들었음) 온몸에 생기고 그다음부터 괜찮았는데 9월 감기부터 심한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나네요.

좋은 치료 방법과 약이 없을까요??


광고

광고 배너 (100%x240)

의사 답변 (1)

답변완료
안주현

안주현

한의사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안주현 입니다.

..이가 피부묘기증으로 고생을 많이 하고있네요.

피부묘기증이라고 하더라도 일반적인 두드러기치료에 준해서 치료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또 감기에 자주 걸려 그로인해 두드러기가 심해진다면 호흡기계의 면역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치료도 병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두드러기에 대해서 기본적인 내용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의학에서 예전에 담마진 또는 은진이라고 불렀던 두드러기는 엄마나 아빠 그리고 자녀들이 대부분 한 번 쯤 경험을 해 보셨을 것입니다.

통계적으로는 20%정도의 아이에게 두드러기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두드러기의 증세는 잘 아시는 데로 심한 가려움증과 함께 피부가 약간 창백하면서 붉게 부풀어 오르는 것입니다.

그 모양은 마치 불규칙한 지도 모양이기도 하고 둥글기도 하지요.

또한 두드러기는 불과 몇십 분 사이에 나왔다가 들어가기도 하고 장소가 옮겨가기도 합니다.

두드러기는 대부분 원인을 밝힐 수 없습니다.

한의학적으로는 풍열, 풍한, 풍열, 혈어, 장위적열, 기혈양허 등이 원인이라고 봅니다.

증상의 빈도가 많지 않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지만, 너무 자주 발생한다면 풍열, 풍한, 풍열, 혈어, 장위적열, 기혈양허 등의 원인에 따라 적절한 처방을 선택하여 복용을 유도하게 된다면 자주 반복되는 두드러기에 대해서도 한의학적으로 잘 관리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이의 상태에따라 다르지만 치료기간은 몇개월 이상 소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한약을 복용하면서 치료를 하며, 필요한 경우에는 1주일 간격이나 혹은 더 자주 적절한 침치료 혹은 아로마 치료 등을 시행합니다.

충분한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또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라도 다시 한의원 홈페이지에 메모 남겨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광고

광고 배너 (100%x160)

관련 질문

    광고

    광고 배너 (100%x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