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ctalk건강상담
목록으로 돌아가기

익명

해운대 좌동 40대초반/여 퇴행성관절염, 무릎 싶자인대 파열과 퇴행성 관절염이 있는데 수술은 피하고싶습니다.

...

엄마가 1년 반~2년전쯤 크진 않지만 교통사고가 있었습니다.

인도에 서있는데 자동차가 와서 무릎을 받혀서 그때 바로 병원을 갔을때 병원에서 십자인대가 파열되었다고 했으나, 오히려 수술을 하면 더 안좋아질수도 있다하며 진통제등의 약물과 일반 물리치료만 하게되었습니다.

지방에 계셔서 처음엔 계속 지방 작은 정형외과를 갔었습니다

이후, 증세가 나아지지 않고 허리의 통증까지 동반한 다리가 계속 아파서 몇달전 서울의 큰 대학병원쪽으로 가서 검사를 했었는데, 퇴행성관절염까지 동반되었다며, 최후는 수술이지만 현재는 약물먼저 해보자해서 지금 계속 약을 먹고있습니다.

약을 먹으면 좀 괜찮은것같으나 역시 약을 안먹으면 통증이 있다고 하십니다.

교통사고쪽이라 일단 보험은 상대방쪽과 아직 합의가 되지 않은 상태라 우선,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특히 최대한수술을 하지않고 나아질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고싶고,

요즘 무릎 수술의 부작용에 대한 부분이많아짐에 따라 수술을 굉장히 꺼리게 되셨습니다

치료를 정확하게 받고싶습니다.

치료와 보험관련하여 알고싶습니다.

그리고 MRI자료가 있는데, 이는 진료받을 때 가져가면 되는건지,

아니면 다시 찍어야하는가요? 또한, 치료는 어떤식으로 되는건가요?

그리고 교통사고 보험적용으로 가능한가요?


광고

광고 배너 (100%x240)

의사 답변 (1)

답변완료
김상돈

김상돈

한의사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김상돈입니다.

어머님께서 교통사고로 인한 무릎 통증으로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질문해주신 부분에 대해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험 관련해서는 해당 보험회사에 연락하셔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정확한 것임을 말씀드립니다.

아직 합의 종결되지 않은 교통사고의 경우 보험으로 치료비 지불이 가능한 부분이 있으나 그 한도와 종류에 대해서 구체적으로는 보험회사에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MRI 자료는 지참하시면 진료시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촬영한지 6개월 이상이거나, 당시와 증상 양상이 다른 경우 추가 촬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서면상의 정보만 가지고 정확히 치료여부에 대해서 말씀드리기 어려우나, 척추관절 의료기관에 내원하셔서 상담을 통해 정확한 검사와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빠른 쾌유를 바라겠습니다.


광고

광고 배너 (100%x160)

관련 질문

    광고

    광고 배너 (100%x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