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한지 15년 넘었는데 재수술 해야할까요? (부산 40대 후반/여 화명동치과임플란트재수술)
Q · 질문
임플란트를 한 지 15년이 넘었는데 최근 들어 잇몸이 자주 붓는 느낌이 있고 가끔 피가 나는 것 같아요. 크게 아픈 건 아닌데 예전보다 씹을 때 묘하게 불편한 느낌이 있어요.
15년이면 수명을 다해서 그런건지.. 임플란트도 오래되면 교체를 해야되나요?
다시 수술을 하려고하니 부담이 되네요.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치과의사 이경민입니다.
임플란트는 자연치아를 대체하는 치료로 일정기간 마다 교체를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임플란트 주변 잇몸이 붓거나 출혈이 있다면 임플란트 주위염의 가능성을 고려해볼 수 있고,
초기 단계라면 염증 치료와 관리만으로도 충분히 회복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치료 시기를 놓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니, 최대한 빠르게 치과에 내원하셔서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 길 바랍니다.
이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