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피곤하고 어지럽습니다 (서빙고 40대 초반/여 빈혈)
Q · 질문
요즘 쉽게 피곤하고 어지러운 느낌이 자주 드는데 빈혈일까요?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의사 김일입니다.
안녕하세요. 용산성모내과 김일 원장입니다.
빈혈이 있는 경우 몸에 산소를 운반하는 능력이 떨어지면서 쉽게 피로를 느끼고 어지럼증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특히 앉았다 일어날 때 어지러운 증상이 나타난다면 빈혈 가능성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반복되면 단순 피로로 넘기기보다는 혈액검사를 통해 혈색소 수치를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