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악수술 했는데 써마지 해도 괜찮을까요? (덕천 30대 초반/여 써마지)
Q · 질문
덕천 써마지 알아보고 있는데
몇 년 전에 양악 수술을 해서 얼굴에 플레이트가 있거든요.
써마지 해도 문제가 없는지 알고 싶어요.
황성환 전문의✓ 신원 검증
의사 · 더퍼스트피부과의원 부산본점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의사 황성환입니다.
양악수술을 받으셨다고 해서 써마지 시술을 못 받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일반적인 경우보다 조금 더 신중한 진단과 세팅이 필요합니다.
양악수술 후에는 얼굴 뼈의 위치가 변하고
피부과 근육, 인대의 긴장 구조도 달라져 있기 때문에
써마지 시술 시 에너지 조사 깊이와 방향을 개인 상태에 맞춰 조절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덕에서 써마지를 알아보고 계신다면
피부과에서 실시간으로 초음파 장비를 보면서 피부층, 지방층, SMAS층 등
얼굴 구조물을 직접 확인한 뒤 본인의 상태에 맞게 시술하는 곳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금속 고정물의 위치나 현재 얼굴 상태 등에 따라
적절한 샷 수와 강도를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반드시 경험 많은 피부과 전문의에게 상담 후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이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