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약으로 다이어트? 가능한가요? (부산 광안동 50대 초반/여 다이어트)
Q · 질문
안녕하세요
요즘들어 물만 먹어도 살이 찌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예전만큼 살도 잘 안빠지는 듯하는데
지인이 한약으로 다이어트? 해봐라 라고 추천을 하는데 제가 해본 적이 없어서요
효과가 있나요? 부작용은 없을까요? 가능한지 궁금해요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김영현입니다.
요즘 워낙 다이어트 하는 방법이 많아서 어떻게 살을 빼야 할지 많이들 고민하실거라 생각합니다
한방다이어트는 예로부터 해오던 방식으로 검증되고 안전한 처방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은 안하셔도 괜찮습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환으로 된 형식의 다이어트환이나 탕약 처방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하는데
체지방분해, 공복감 제어, 식욕 억제 등을 목표로 처방을 합니다.
초기에는 체지방이 분해되면서 몸에서 자연적으로 '케톤체'라는 대사산물이 나오게 되는데 이로인해 두통, 두근거림, 불면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지만 보통 일주일 정도 지나면 사라지는 편입니다.
한약은 우리가 평소에 먹는 음식과 같은 성분들이기 때문에 몸에 해가 되지 않고 안전하고 복용이 편리하다 라는 것이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한의원들마다 처방이 조금씩 다르고 환자분의 몸 상태나 체질에 따라 치료법이 상이할 수 있으니 자세한건 근처 한의원 내방하셔서 한의사원장님과 상담 후 시작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이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