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여드름으로 인한 자국(색소침착) 문의드려요 (논현동 20대 후반/여 얼굴여드름색소)
Q · 질문
여드름이 계속 나서 압출하는 치료를 계속 받고 있습니다
병원말로는 여드름을 짜지 않으면 염증때문에 패일수 있어 관리가 꼭 필요하다고 하는데
사실 저는 지금 여드름을 압출할때 누르는 것 때문에
계속 검게 색소가 남는게 너무 스트레스 입니다;;;
여드름자국이 안남고 치료할순 없나요?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서유정입니다.
얼굴여드름자국 색소침착으로 로 문의 주셨는데,
말씀하신 내용으로 보아, 여드름이 발생하고 관리가 잘 되지 않거나
손으로 건드리는등, 물리적인 마찰이 생겼을 때 흉터가 남은 상태로 보여집니다
한방에서는 여드름압출로 인한 얼굴 여드름자국 에 대해서는
약초침 과 차침 을 이용(율각테라피)하는데
이 방법은 한방 약재를 미세공정으로 결정화하고
이를 물과 희석하여 피부에 주입하면 피부에서 이것이 분해되는 과정에서
이물질 반응과 약재 자체의 피부 재생력 촉진에 의해서
진피세포와 표피세포의 각질 각화 능력이 크게 촉진되는 원리입니다.
율각테라피로 얼굴여드름자국 색소침착 치료가 가능합니다
증상에 따라 5회이상~ 수회 시술하게 되면 충분한 효과를 기대할수 있습니다.
치료를 위해서 평소 생활 패턴이 굉장히 중요한데요.
피로, 피곤, 음주 등을 자제하는 생활 패턴을 가지셔야할 것입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물을 자주 마시고, 채소와 과일의 섭취를 늘려주시면 좋고요.
무엇보다 규칙적인 생활과 식습관, 스트레스나 과로 관리를 잘 해주시면
치료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충분히 치료 가능한 질환이니,
가까운 한의원에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이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