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백으로 안 되는 누런 이, 라미네이트가 답인가요? (경기 20대 후반/남 변색)
하루에 커피를 세 잔 이상 마시는 직장인입니다.
언제 부턴가 앞니가 너무 누렇게 변해서 사람들과 웃으며 대화하는 게 꺼려져요.
집에서 셀프 미백도 해보고 치과에서 미백도 받았는데 일시적일 뿐 금방 돌아오네요.
치과에서는 제가 어릴 때 먹은 약 때문일 수도 있다고 하는데 미백으론 한계가 있는 걸까요?
라미네이트를 하면 연예인처럼 하얗고 깨끗한 치아를 가질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삭제가 무서워서 고민만 하다가 질문 올리는데, 정말 무삭제로도 가능한가요?
저 같은 케이스에 가장 효과적인 치료법이 무엇인지 원장님의 전문적인 답변 부탁드립니다.
의사 답변 (1)
답변완료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치과의사 오회진입니다.
치아 색상 때문에 대인관계에서 위축되시는 그 마음 충분히 이해합니다.
커피와 같은 외부 착색은 미백으로 효과를 보지만, 항생제(테트라사이클린)로 인한 내부 변색은 미백의 한계가 명확합니다.
치아 구조 자체가 변색된 경우에는 미백제를 아무리 사용해도 원하는 만큼 하얘지지 않거나 금방 되돌아오기 마련이죠.
이런 경우 질문자님께 가장 확실한 해결책은 바로 세라믹을 이용한 라미네이트 시술입니다.
라미네이트는 변색된 치아 면을 얇게 가려주어 영구적으로 밝은 색상을 유지할 수 있는 심미 보철의 꽃입니다.
특히 저희 오앤오치과가 지향하는 '최소삭제 라미네이트'는 자연치아의 건강한 법랑질을 최대한 보존하는 방식입니다.
치아 배열이 크게 돌출되지 않았다면 0.1mm 수준의 초박막 라미네이트를 통해 무삭제에 가까운 치료가 가능합니다.
라미네이트는 단순히 하얗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환자분의 피부톤과 조화로운 투명감을 재현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오앤오치과는 인위적인 느낌 없이 본래 내 치아처럼 맑고 깨끗한 미소를 되찾아드리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내원을 통해 시술 후의 모습을 미리 시뮬레이션 해보시고 상담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