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자탈모모발이식 자연스럽게 나오려면 몇모가 필요한가요? (강남 40대 중반/남 M자탈모모발이식)
Q · 질문
요즘 M자 탈모가 점점 심해져서 고민이 많아요. 앞머리가 뒤로 밀리면서 이마가 점점 넓어지고 요즘은 머리를 들고 다니기에 점점 자신감이 없어져서 모자를 자주 쓰고 다닙니다. 고민하다가 모발이식 병원을 찾기로 결심했어요. 가능하다면 비절개 모발이식 가능한 병원을 찾아보고 있어요. M자 라인을 따라 이마 쪽이 거의 민머리처럼 된 상태인데 이런 경우 보통 몇 천 모 정도 심어야 M자 부위가 자연스럽게 채워질 수 있을까요? 모발이식 후 밀도나 자연스러움 차이도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의사 김현경입니다.
M자 부위가 점점 깊어지면 이마가 훨씬 넓어 보이고 헤어스타일 선택 폭도 좁아져서 스트레스가 크셨을 것 같아요.
M자 탈모 역시 약물 치료를 고려해야 하지만 M자 각이 깊게 파여있고 중앙부까지 후퇴가 동반된 경우 약물 치료와 모발이식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요즘 남성 헤어라인은 대부분 비절개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는 추세인데, 비절개의 장점은 회복이 빠르다는 것입니다.
이식 모수는 현재 탈모가 진행된 정도와 후두부 모발 상태를 고려해 정하게 됩니다. 진행하는 탈모가 있는 경우에는 무조건 밀도를 빽빽하게 이식하기보다는 앞으로 진행할 탈모를 고려해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우선은 가까운 병원에 내원하셔서 현재 상태를 확인하고 추후 치료 계획을 세우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