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질문영상
목록으로 돌아가기
Q
건강 상담 질문
편평사마귀11시간 전

천호동쪽에 편평사마귀치료나 제거하는 곳 좀? (천호동 30대 초반/여 편평사마귀)

저도 몰랐는데 편평사마귀가 얼굴 말고도 몸 여기저기

많이 나는게 맞나요? 얼만전에 등 뒤쪽에 오돌오돌하게

뭐가 많이 났더라구요!

의사 답변 (1)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조순금입니다.


편평사마귀나 쥐젖은 얼굴, 목, 겨드랑이, 가슴, 복부 등 얼굴과 몸 모든 부위에 생길 수 있는데, ,어떤 특정 부위에 생겼을 경우에는, 생활하면서 불편함을 야기하는 것은 물론 더 빨리 번지고, 제거 이후에도 관리가 어렵습니다.


첫 번째는 눈 주변 입니다.

편평사마귀는 눈 옆, 눈 밑은 물론 눈꺼풀에도 잘 생기는데요! 눈 주변은 아주 작은 돌기 하나도 쉽게 눈에 띄는 데다가, 화장을 해도 눈매가 지저분해 보이기도 하고, 마찰 때문에 점점 커질 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는 목 입니다.

특히 목은 편평사마귀는 물론 쥐젖이 정말 잘 생기는 부위로, 옷깃이나 머리카락, 마스크 끈이 계속 스치면서 자극을 받기 쉬워 크기가 커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세 번째는 겨드랑이, 가슴 밑, 뱃살 부위 등 살이 접히는 부위 입니다.

땀으로 인한 습기와 마찰에 의해 가장 빨리 커지고 가장 많이 생기는 부위이기 때문에 제거 이후에도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결국 외부적인 마찰이 많거나 큰 경우, 편평사마귀나 쥐젖은 더 빠르게 늘어난다는 것이고 , 또한 크기가 커질수록 제거 면적이 늘어나고, 쥐젖은 뿌리가 깊어지기 때문에 조직 손상의 우려가 더 커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편평사마귀나 쥐젖을 전부 손상 없이 안전하고 깔끔하게 제거하려면 되도록 크기가 작을 때 미리미리 제거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참고가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