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후 구취 (수원 20대 후반/여 다이어트)
Q · 질문
진짜 빡세게 다이어트 중인 직장인 여성입니다.
다이어트 시작 후 구취가 심해진 것 같아요. 식사를 부실하게 먹어서 그런건지..
찾아보니까 다이어트 입냄새 글도 많던데, 뭐가 문제일까요?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김정상입니다.
안녕하세요.
다이트한의원 수원점 대표원장 김정상입니다.
다이어트 중 구취는 저탄수화물 식단이나 단식 초기에 비교적 흔히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지방 분해가 활발해지면서 생성되는 케톤체 중 아세톤이 호흡으로 배출되기 때문입니다.
이는 몸이 에너지원으로 지방을 사용하기 시작했다는 신호이기도 합니다.
초기에는 냄새가 두드러질 수 있으나, 시간이 지나면서 케톤 활용 능력이 향상되면 완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불편감이 크다면 수분 섭취를 늘리고, 구강 위생을 철저히 하며, 무기질 섭취를 보충하는 방법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필요 시 식단 강도를 조절하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이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