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에 설태가 있어서 입냄새가 나는 것 같아요 (위례 40대 초반/여 입냄새)
Q · 질문
특히 아침에 일어났을 때 설태가 제일 많습니다
혀 클리너로 닦으면 잠시 덜해졌다가
몇시간 지나면 다시 설태가 생기네요.
이비인후과 구강내과에서는 아무 이상이 없고 고치는 방법도 없다고 합니다.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홍욱기입니다.
설태는 나이 호르몬변화 식이 구강위생 복용약물
치약과 같은 항미생물 제제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 변할 수 있기 때문에
치료를 위해서는 다양한 각도에서 전인적인 관점이 필요합니다
한의원에서는 설문 검사 자율신경의 균형 검사
설진 맥진 복진 등의 진찰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원인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설태의 주된 치료는 탕약으로 이루어집니다
한의원의 치료 탕약은 소화기나 호흡기 등
내부 장기의 문제를 치료해 설태를 개선해줍니다
보조적인 치료로 주 1-2회의 약침과 침치료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치료기간은 증상의 경중에 따라 달라지며
통상 3개월 정도의 치료기간이 필요합니다
이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