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가 아프고 가스가 계속 차요. (영통 30대 초반/남 과민성대장증후군)
Q · 질문
요즘 소화기능이 많이 떨어졌는데 배가 자주 아프고 가스가 차면서
일상생활하기 너무 불편합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 같은데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요?
류호선 전문의✓ 신원 검증
한의사 · 한음한방신경정신과한의원 수원점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류호선입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으로 문의하셨네요.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특별한 기질적 원인이 없는 상태에서
만성적으로 반복되는 복통 및 배변 증상으로
내시경을 해봐도 이상 소견이 없지만
스트레스 상황에서 복통, 복부 팽만감, 설사가 발생하는데요.
신체 증상이 반복되면서 심리적 긴장감, 불안이
다시 증상을 유발하는 악순환이 반복되기 때문에
과민성 대장증후군은 적절한 치료가 필요한 증상입니다.
한방신경정신과 한의원에서는 장 움직임을
조절하는 자율 신경 기능은 양호한지
불안, 긴장 등의 심리적인 영향은 어느 정도인지 파악하고
침, 부항, 뜸, 약침 등으로 자율신경 기능을 정상화하며
증상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막힌 간의 기운을 풀고 저하된 비의 기능을 올려
스트레스를 풀면서 소화기능을 향상합니다.
또한 인지 행동 요법으로 과도한 불안,
긴장감, 스트레스 대처 관리, 장부 예민함을 해소해 드립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