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효능 위건강에 진짜 좋나요? (서울 30대 후반/여 양배추효능)
Q · 질문
양배추효능이 좋다고 해서 양배추즙을 먹어봤는데
별로 양배추 효능을 제대로 느끼질 못하겠네요
속쓰림이나 더부룩함도 그대로고..
아는 분께서는 양배추만 과다 섭취하거나
즙 형태로 먹으면 그럴 수 있다고
양배추마환 같은 걸로 먹으라고 하던데요.
찾다보니까 양배추,마,브로콜리 들어간게 있던데
https://m.site.naver.com/1OwXK
이 제품은 확실히 효능이 괜찮은 제품인건지
아니면 저랑 양배추가 안맞는건지 궁금하네요..
영양사 · 동의대학교부속한방병원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영양사 최재영입니다.
모든 식품은 개인마다 느끼는 효능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양배추즙보다 양배추마환을 섭취했을 때 조금 더 효과적일 수 있느냐에 대한 것을 판단하면, 그렇다고 볼 수 있습니다.
양배추즙으로 만들 당시 고온으로 영양소 파괴가 일어날 수 있고, 단일 성분만 농축하여 과도 섭취하는게 영양학적으로는 좋지 않습니다. 또, 양배추는 과다 섭취 시 오히려 소화불량, 가스참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고 수용성 식이섬유의 부족으로 변비또한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런 측면에서 양배추와 마를 함께 섭취하게 되면 불용성, 수용성 식이섬유를 고루 합쳐 장건강에도 도움이 되고 소화불량, 가스참 등의 증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마의 뮤신 성분이 위점막의 보호, 재생에 많이 도움 되기 때문에 양배추만으로는 제한적인 효능을 경험하셨다면 보다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 또한 질문자님과 안맞을 수도 있기 때문에 100%라고 말할 수 없으며 참고만 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