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 식도염이 위산이 부족해도 생길 수 있나요? (위례 50대 초반/남 역류성식도염)
Q · 질문
위산이 많아서 식도염 생기는 거 아닌가요?
내과약 먹어도 계속 재발되고 안듣는 것 같아요.
위산을 억제하면 식도염이 나아야 하는 거 아닌가요?
치료할 수 있는 한의원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홍욱기입니다.
위산이 많아서 생기는 줄 알았던 역류성 식도염, 사실은 위산이 부족해서 생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위산은 우리 몸에서 세균을 죽이고, 철분과 칼슘을 흡수하고, 소화를 돕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위산 억제제를 장기 복용하면 일시적 증상은 줄지만, 소화 기능은 더 약해질 수 있습니다.
위산의 오해를 바로잡고, 건강한 소화와 위장 기능을 되찾으세요.
40·50대의 만성 위장 트러블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 약을 계속 먹어봐도 증상이 낫지 않거나 계속 반복되고
여러 병원에서 검사해봐도 아무 이상 없다고 나오거나
치료나 관리로도 해결이 안되고 증상이 계속 되면
한방내과한의원에서 한방내과 전문의에게
내 몸 상태가 지금 어떤 상태인지
병원 검사에서 발견되지 않는 부분에 대해 진찰받으시고
내 몸에 맞는 치료 및 생활요법 관리를 통해
건강을 되찾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