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질문영상
목록으로 돌아가기
Q
건강 상담 질문
임플란트추천2월 7일

진해 임플란트치과 기공실 있는 곳으로 추천 부탁드림니다 (진해 50대 초반/남 임플란트추천)

안녕하세요 예전에 잘못 넘어지면서 이가 흔들렸는데 많이 흔들려서 치과에서 뽑았습니다. 당시에 당장 치료 생각도 없었고 크게 불편함은 없을거 같아 뽑은채로 그냥 지냈습니다. 이제는 빠진이 때문에 다른이에 무리 가는거같고 치료해야 될것같아서요 빠진지는 1년쯤 된거같은데 뼈이식 꼭 필요할까요? 진해에 괜찮은 임플란트 치과 추천해주세요 자체기공실 있는 전문적인 치과였으면 좋겠습니다

의사 답변 (1)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치과의사 강종민입니다.

치아가 빠진 상태로 오랜 기간 지내셨다면 치료 시기와 방법에 대해 많이 고민되실 것 같습니다. 치아를 발치한 후 시간이 지나면 잇몸뼈(치조골)는 점차 흡수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치아가 빠진 상태로 오래 유지될수록 임플란트를 심을 뼈의 높이나 두께가 부족해질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임플란트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뼈이식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치아가 상실된 채 오래 방치된 경우 잇몸뼈가 약해져 골이식이 필요한 사례가 많습니다.



다만 발치 후 1년 정도 경과했다고 해서 반드시 뼈이식을 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뼈의 상태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3D CT 촬영 등 정밀 검사를 통해 현재 잇몸뼈의 양과 밀도를 확인한 후 치료 계획을 세우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언급하신 것처럼 자체 기공소가 있는 치과의 경우 보철물 제작 과정에서 환자 개개인의 맞춤 제작이 가능하여 정밀도와 심미성이 높아질 수 있고, 제작·수정 과정이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임플란트 보철 완성도와 치료 편의성 측면에서도 도움이 될 수 있겠죠.



우선 현재 잇몸뼈 상태를 정확히 확인하기 위해 임플란트 진단이 가능한 치과에서 정밀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검사 결과에 따라 뼈이식 여부와 치료 방법이 결정되므로,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맞는 치료 계획을 세우시길 바랍니다.

관련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