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절염인데 계단 내려갈 때 아파서 생활이 힘드네요 (고양 60대 초반/남 관절염)
Q · 질문
어제부터 자꾸 계단 내려갈 때 특히 무릎에서 통증이 느껴져요.
올라갈 때보다 내려갈 때 더 심하고..
걸음도 조심스러워지니까 일상이 많이 불편하네요.
관절염은 어떻게 관리하나요?
뭔가 해봐야 할 것 같긴 한데.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김인섭입니다.
계단 내려갈 때 느껴지는 불편함, 정말 답답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계단 이용할 때 천천히 움직이고 난간을 잡으면서 무리를 줄이는 게 중요해요. 스트레칭과 근력운동도 꾸준히 하면 도움이 됩니다.
다만, 통증이 지속되거나 일상이 많이 제한된다면 정형외과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길 권장합니다.
이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