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질문영상
목록으로 돌아가기
Q
건강 상담 질문
회사새해선물2월 4일

회사 새해선물? 직원들에게 줄 센스있는것으로 추천 (서울 30대 중반/여 회사새해선물)

 

회사 새해선물을 돌리려고 합니다

 

작년 겨울에 유난히 바쁘기도 했고

직원들이 다 고생해 이번 회사 새해선물은 더 잘 챙겨주고 싶은 마음이 드는데,

뭐가 좋을지 고민이네요.. 뻔한건 싫고 건강에 좋았으면 하거든요

 

찾아보면 회사 새해선물로 흑염소진액도 많이 나오던데

흑염소가 보양식으로 많이 찾는 거잖아요

 

저도 출산후에 기력회복한다고 챙겨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선물로 주는 거라 더 신경써서 찾아보고 있거든요

 

근데 문제는 제품이 농장직판, 한의사 브랜드 등 다양한데다가 표기사항도 제각각이더라구요

흑염소에 철분, 아연, 칼슘 등 영양소가 많아서 기력회복에 좋은거라고 들었는데

정작 성분표 보면 기재된 제품도 거의 없어요

 

요즘은 2세대 흑염소진액이라고 성분 자세히 공개하는 제품들도 보이는데요

 

흑본전탕에 영양소 함량까지 다 적어놔서 투명해보이더라구요

이거 회사 새해선물로 어떨까요? 전문가가 보시기에 어떨지 자세히 답변주세요

 

광고 사절입니다

의사 답변 (1)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영양사 박혜진입니다.

 

회사 새해선물 관련 질문주신 것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보양식 계열, 특히 흑염소진액은 기력 보강, 피로 회복 이미지가 분명해 회사 선물로 자주 언급되는데요.

 

흑염소가 보양식으로 오래 언급되어 온 이유는 따뜻한 성질로 몸이 차고 기력이 떨어진 상태에 적합하다며 전통적으로 혈행과 전신 컨디션 관리 목적으로 섭취되어 왔기 때문입니다. 실제 동양 의학서에도 흑염소 관련 내용이 실려 있는데요. <동의보감>에는 "흑염소는 성질이 따뜻하고 기혈을 보하며 오장을 이롭게 한다"고 기록되어 있으며<각의별록>에서도 "노약자나 피로가 누적된 시기에 보양용으로 쓰인다"는 기록이 남아있죠.

 

다만 흑염소진액 대부분은 일반식품으로 분류되어 지자체 신고만으로 제조나 판매가 가능했고, 이로 인해 제품마다 흑염소진액의 표기 방식이 제각각이었는데요. 흑염소 함유량을 객관적으로 비교할 기준 자체가 없어 품질차이가 날 수밖에 없던 구조였습니다.

 

또 흑염소에 철분, 칼슘, 아연이 풍부하다고 알려져 있지만 실제 진액 제품에서는 분석 후 표기가 가능한 수준으로 남아 있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제조 과정에서 유실되거나 분석이 명확하지 않으면 영양성분표에 기재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색상이나 농도 역시 부원료나 한방 원료로 조절이 가능한 부분인데, 이를 업체에서 명확히 공개해야 할 의무가 없었기에 발생하는 문제는 고스란히 소비자에게 돌아가는 상황이었죠.

 

이에 말씀하신 2세대 흑염소진액은 최초로 영양소 기능성 표시와 함량을 보증하고 기존 제품들과 기준을 비교해 설계된 형태로 확인됩니다. 제조 공정을 표준화해 실제 제품에 영양소가 유지되도록 하려는 접근이 반영된 식품으로 볼 수 있겠네요.

 

2세대 흑염소진액 제품을 고를 때는 영양소 함유에 대한 공인 성적서가 있는지, 국가 인증 흑염소 농장의 지육을 사용했는지, 전문가들이 연구개발에 참여했는지를 함께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한데요.

 

질문하신 제품을 보면 기본적인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과 함께 철분, 칼슘, 아연의 함량과 기능성을 명확히 표기하고 있고 공인 성적서도 투명하게 공개되어 있습니다. 국가 스타팜 인증 흑염소 지육을 사용했고 한의대 교수, 한의사, 전문 영양사 등이 연구개발에 참여한 점도 확인되네요. 기존의 투박한 흑염소진액을 보다 체계적으로 개선하려는 방향성이 보이는 제품으로 판단됩니다.

 

제품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고객센터를 활용하시면 도움되실 것으로 보이며, 선물 선택에 답변이 참고가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