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 다이어트 한약 먹어도 되나요? (달성군 30대 초반/여 다이어트)
Q · 질문
출산 한지 지금 6개월쯤 됐고요, 출산 이후로 살이 많이 쪘습니다.
다이어트가 힘들어서 다이어트 한약을 먹어보려 하는데 먹어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박지현입니다.
먼저 출산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출산 후에는 신체가 임신 전과 많이 달라진 상태이기 때문에 무엇보다 충분한 산후조리와 회복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출산 후 2주에서 한 달 정도는 산후 보약을 통해 약해진 기력을 보충하고 체내에 남아 있는 어혈과 오로를 배출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회복 과정을 거쳐야 다이어트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는 몸 상태로 개선됩니다.
충분히 회복된 이후에는 다이어트 한약(웰씬탕)과 함께 가벼운 식이조절 및 무리가 되지 않는 운동을 병행하시면 좋습니다.
출산 직후에는 과도한 절식은 피하시고 영양을 충분히 섭취하면서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다이어트 한약은 오로 배출이 끝난 뒤 복용이 가능하며 모유수유 중이라면 수유 종료 후 복용을 권장드립니다.
특정 부위의 부분비만이 고민이신 경우, 일반적인 체중 감량만으로는 원하는 부위의 변화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때는 노블쉐이프, 쿨쎄라, 웰씬빼기약침, 지방분해침, 중저주파 등의 라인관리 시술을 병행하시면 보다 효과적인 개선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한 회복과 아름다운 변화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