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에 리프팅 부작용 적은 피부과 소개해 주세요 (양산 50대 중반/여 리프팅)
얼굴살 처지는 게 신경 쓰여서 리프팅 받으려고 하는데
부작용이 볼패임이더라구요.. 혹시 경험해 보신 분 계실까요
부작용 피할 수 있는 방법도 알려주시면 좋겠네요
의사 답변 (1)
답변완료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의사 황성환입니다.
얼굴 살 처짐으로 고민이 많으신 것 같네요.
50대 중반은 피부의 지방층이 얇아지고 지지 구조가 약해지는 시기인 만큼, 더욱 신중하고 세밀한 리프팅 시술이 필요합니다.
질문자님이 걱정하고 계시는 레이저 리프팅 시술 부작용 중 하나인 볼패임은 보통 울쎄라 시술 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를 너무 깊거나 과하게 조사하여 지방 조직이 과도하게 위축될 때 발생할 수 있고,
특히 얼굴에 살이 없는 편이라면 더욱 주의해야 해요.
볼패임의 부작용을 피하려면 제일 중요한 것은 본인의 안면 구조와 지방 분포를 고려한 디자인입니다.
무조건 강한 에너지를 쏘는 것이 아니라 볼패임이 우려되는 부위는 피하고 처진 부위에만 에너지를 집중하는 정교함이 필요합니다.
울쎄라는 자체 초음파 기능이 있어 피부층 깊이를 확인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전문 초음파가 아니기 때문에
확인할 수 있는 깊이나 화질의 아쉬움이 있습니다.
따라서 요즘은 전문 초음파 장비를 도입하여 시술 전에 얼굴 구조와 피부층의 두께를 더 세밀하게 파악하기도 한답니다.
하지만 아무리 최신 장비라도 그것을 다루는 의료진의 역량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부작용 위험을 완전히 배제하기 어렵습니다.
양산 리프팅 피부과를 찾으신다면 단순히 저렴한 가격이나 후기만을 보기보다
의료진이 직접 환자의 피부 두께와 근육의 움직임을 세밀하게 파악하여 시술하는지를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잘 알아보시고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고,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의료진을 찾아 안전한 치료 계획을 세우시길 권장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