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질문영상
목록으로 돌아가기
Q
건강 상담 질문
탈모2월 6일

40대 후반 여성탈모인데 한의원에서도 치료 가능한지요? (인계동 40대 후반/여 탈모)

40대 후반인데 작년부터 뒷머리가 조금씩 빠지기 시작햇

지금은 그 부위가 약간 허옇게 보이기 시작해서 지금이라도

탈모 치료 받아야 할까요?

의사 답변 (1)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백라원입니다.


일반적으로 유전의 영향을 많이 받는 남성과 달리 여성탈모치료는 받으시려는 분의 현재 탈모증상의 원인과 증상 정도에 따라 치료 방법 또한 달라질 수 있습니다.


탈모원인으로는 크게 4가지 혈액순환 장애나 스트레스와 같은 내적원인과 지루성,염증성두피나 가려운두피 등으로 발생하는 두피문제와 환절기, 화학적 두피.헤어제품, 수면부족이나 식습관 문제로 야기되는 외부원인 그리고 35세 이후부터 나타나기 시작하는 노화의 원인 등으로 구분해 볼 수가 있습니다.


보통 정상두피는 연한 살색 혹은 청백색두피로 노화된 각질이나 피지가 거의 없고 윤기가 있으며 모공 당 모발의 수는 평균 1~3개의 건강한 모발을 갖고 있습니다.


탈모.두피를 치료하는 병원이나 한의원 등은 치료하는 원리나 방식 및 장비들이 다를 수 있는데 우선 탈모를 치료하는 한의원에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치료를 하게 됩니다.


개인의 두피.모발 및 모공 상태를 진단한 후에 치료하며, 두피모공청소와 두피파동치료, 두피혈침, 모샘매선과 발모약침 및 발모핀홀요법 등을 통해 단단하고 경직된 두피개선과 붉고 민감한 두피를 개선시키고 각질/피지 제거를 도와주게 됩니다.


또한, 몸의 내부 치료로는 한약으로 다스려 두피의 풍열제거, 어혈, 습담 등 노폐물을 제거하고 기혈보충을 통한 모근 강화와 발모를 도와주는 치료로 진행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