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알러지비염이 생겼어요. 원인이 무엇일까요?(강남 40대초반/여 알러지비염원인)
올해 친정엄마가 칠순이 넘으셨는데 알러지비염이 심해지셨어요. 전에는 비염은 한번도 앓은적이 없는 분이었는데.. 종일 코막힘에 콧물이 심해지다보니까 잠도 못자고 힘들어하시더라구요. 병원약은 너무 독해서 속이 울렁거린다고 하고.. 그렇다고 참자니 너무 힘들어하시고 알러지비염 원인이 무엇일까요? 혹시 원인알고 한약 처방해주는 곳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라민영입니다.
알레르기비염 증상으로 인해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특히 재채기와 콧물 같은 증상은 일상생활을 하기에 많이 불편하기 때문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요즘 같은 환절기에 비염 증상이 심화되는 이유는 코안의 점막이 차갑고 건조하게 약해져 있기 때문입니다. 약해진 코 점막이 환절기의 큰 일교차와 건조한 기후 등 환경적인 요인에 자극되면서 비염 증상이 더욱 심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증상의 원인을 제대로 살피지 않고 증상만 해소하는데 치중한 대증치료를 지속적으로 받거나, 잦은 재발로 치료를 포기한채 증상을 방치하게 되면 만성화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증상의 원인을 제대로 파악하고, 약해진 코 점막을 직접적으로 치료해주는 한방치료를 권해드립니다.
코점막은 자가회복력이 없기 때문에 치료없이 스스로 좋아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차갑고 건조한 코 점막을 따뜻하고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치료법을 통해 코 본연의 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코가 원래의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면 불편한 비염증상도 자연스럽게 좋아지게 됩니다.
한방에서는 증상만 없애는 치료보다는 코 본연의 기능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코 점막을 직접적으로 치료하는 근본치료를 우선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코 점막을 직접 치료해야 하는 만큼 코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비염전문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상담 받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자세한 문의 및 상담은 한의원으로 연락 부탁드리며. 지겨운 비염 치료 이제는 끝낼 수 있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