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당스파이크시간이 언제인지 궁금해요 (서울 40대 초반/남 혈당스파이크)
혈당스파이크시간이 정확히 언제인지 알고 싶습니다.
40대 중반인데 밥 먹고 나서,
얼마나 지나야 혈당이 올라가는지 궁금해요.
배고프면 참지 못하고 빵집 가서 단 빵 사 먹는 습관이 있었는데...안좋았겠죠?
식후 몇 시간에 혈당스파이크가 오는지 알고 싶어요.
그래서 제대로 알아보려고,
건강 프로그램 보다가 알게 됐는데요.
혈당스파이크시간만 안다고 되는 게 아니라
혈당, 혈압, 고지혈을 전반적으로 챙겨야 한대요.
당혈요법이란 게 혈관 탄력 높이고
피 순환 개선해서 건강 자체를 다루는 접근법이래요.
그리고 당해원 성분으로도 관리해볼까 하는데
https://m.site.naver.com/1GED4
여기 확인해보니 혈당과 혈행을 동시에 관리하는 당해원 성분이 있던데,
혈당스파이크 예방하는 데도 효과 있을까요?
당혈요법 하면서 혈당스파이크시간이랑
식후혈당 측정 방법도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영양사 박경숙입니다.
배고플 때 단
빵을 자주 드시는
습관이 혈당스파이크에 영향을
주셨을 가능성이 높으며
지금 관리하시면 당뇨로
진행을 낮출 수도
있다는 점이 정말
중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3줄 요약도
추가 해 드리겠습니다
말씀하신 당혈요법에
대해 답변드리자면,
시간만 아는 것보다
혈당·혈행·고지혈을 동시
관리하는 방법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혈당스파이크는 단순히 혈당
급변동만의 문제가 아니라
혈관을 손상시키고 염증을
유발하며 당뇨로 진행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당해원 성분은 폴리코사놀,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홍국,
바나바잎, 녹차 추출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특히 G-LAC 유산균은
혈당 안정화와 혈액순환
개선을 동시에 돕는
핵심 성분으로 미국,
일본, 유럽에서 특허를
받아 효과적일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자료에 따르면
혈당스파이크는 식후 30분~1시간
사이에 가장 높게
나타나고 2시간 후에는
정상으로 돌아와야 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음식 섭취의 가장 큰
기준은 "적당히, 골고루,
규칙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저녁은 소식하시고
아침 공복에 삶은 계란
1~2개 정도 드시면
혈당 안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추천 음식으로는 현미,
귀리, 등푸른 생선,
브로콜리, 시금치가 좋을
수 있습니다.
반드시 피해야 할 습관은
공복에 단 빵
먹기일 수 있습니다.
공복 상태에서 단
빵은 혈당스파이크를 심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운동은 식후 20분
빠르게 걷기를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식후 30분~1시간 사이
가벼운 걷기는 혈당스파이크
완화에 매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3줄 요약)
혈당스파이크는 식후 30분~1시간
사이 가장 높을
수 있습니다.
당혈요법처럼 혈당·혈행·
고지혈을 동시 관리하면
혈당스파이크 예방에 효과적일
수 있다고 합니다.
현미 섭취, 공복
단 빵 금지,
식후 20분 빠르게
걷기를 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