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후한약 수술하고 바로 먹으면 되나요? (노원 노원구 30대 초반/여 유산후한약)
다음주에 소파수술 할 예정입니다
유산후한약을 먹고 몸조리를 할 생각인데
수술하고 바로 먹으면 되나요?
지금도 컨디션이 좀 안좋아서 유산후 회복이 잘될까봐 걱정입니다
한약 먹으면 회복이 빨리 되겠죠?
임신에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백종순입니다.
다음주에 소파수술을 받으실 예정이시군요.
유산후 한약은 가능하면 빨리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파수술을 받으시는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수술 후 7일 이내에 복용을 시작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복용 기간은 개인의 몸 상태에 따라 정해지며
유산이 2번 이상 반복되거나, 자궁내막 손상 정도가 심할 때, 난소 기능이 저하되었다면
자궁과 난소가 충분히 회복될 때까지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유산 후에는 급격한 호르몬 변화와 염증 반응으로 인해
미열, 오한, 근육통, 관절통이 생길 수 있고 평소보다 피로감을 심하게 느끼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약하게 나타날 수도 있지만 때로는 장기간 심하게 지속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소파수술을 하면 자궁내막의 손상을 피하기 어렵습니다.
소파수술 후 자궁내막 회복과 재생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자궁내막이 원활하게 회복되지 못하면 염증이 발생하고 유착, 섬유화가 되기도 합니다.
자궁내막은 배아가 착상하여 자라는 곳이기 때문에,
자궁내막이 건강하지 못하면 다음 임신에서 착상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유착이 생겨서 자궁 내 공간이 좁아지는 경우 착상이 되더라도 태아의 성장에 방해가 됩니다.
유산후 한약은 유산 후에 발생할 수 있는 여러 후유증을 예방하고 치료합니다.
또한 자궁과 난소를 튼튼하게 하여 다음 임신 준비에도 도움이 됩니다.
유산후 한약의 중요한 역할 중 하나는 자궁 내막의 재생과 유착 방지 입니다.
어혈을 제거하고, 손상된 자궁 내막을 재생시켜서 건강하게 회복되도록 합니다.
그리고 난소 기능을 회복하고 임신 전 몸 상태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하며
통증, 피로감을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유산후 한약은 후유증을 예방하고 회복하는 목적으로 복용하는 것이므로
유산 이후 빠른 시간 내에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까운 여성한의원에서 진료 받으시고 유산후한약을 처방받으시기 바랍니다.
수술 후 회복이 잘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