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비대칭 교정 치료 받으면서 리프팅 받아도 되나요? (강남 20대 중반/여 안면비대칭)
다음주에 안면비대칭 교정 치료 예약이 되어 있는데 같은날 리프팅 시술을 받을까 해서요.
슈링크나 온다 리프팅 생각하고 있는데 안면비대칭 교정 후 받아도 되는지 궁금해요
시간이 그 날 밖에 없어서.. 하루에 모두 다 하려구요.
괜찮겠죠?
의사 답변 (1)
답변완료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현민욱입니다.
같은 날 진행은 가능하지만 반드시 시술 순서와 주의사항을 지켜야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추천하는 순서는 비대칭 교정을 먼저 받고, 그 다음에 리프팅 시술을 받는 것입니다.
안면비대칭 교정(추나, 침치료 등)은 얼굴의 뼈대와 근육의 위치를 바로 잡는 '기초 공사'입니다.
틀을 먼저 바로잡은 상태에서 그 위에 리프팅 시술로 탄력을 주는 것이 훨씬 균형 잡힌 라인을 만드는데 유리합니다.
슈링크 VS 온다 리프팅 당일 시술 시 체크 포인트
슈링크 : 초음파 열을 이용해 근막(SMAS)층을 수축시킵니다. 교정 치료로 자극된 근육에 열감이 더해지면 일시적으로 붓기가 더 생길 수 있으나, 큰 부작용은 없습니다.
온다 : 마이크로웨이브를 이용해 지방을 분해하고 타이트닝을 유도합니다. 피부 깊숙이 에너지가 전달되므로, 교정 치료 시 침 치료(정안침 등)를 받으셨다면 해당 부위에 멍이 들지 않도록 의료진에게 미리 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외의 시술도 참고하면 좋을 듯 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매선(실 리프팅) : 만약 한의원 교정 치료 프로그램에서 매선(녹는 실) 시술이 포함되어 있다면, 같은 날 슈링크나 온다를 받는 것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레이저나 에너지 기기의 열이 실의 유지 기간이나 효과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 침이나 추나만 하신다면 괜찮습니다)
의료진에게 교정 치료 받은 사실 혹은 리프팅 시술 받는 사실을 꼭 말씀해 주세요. 그래야 시술 강도나 부위를 세밀하게 조절해 주실 수 있습니다.
뼈대와 근육을 맞추는 교정 치료를 1순위로 진행한 뒤, 그에 맞게 살을 올리는 리프팅을 2순위로 진행하신다면
아주 만족스러운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