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증상이 가슴이 두근거리나요 (서구 40대 초반/여 대전갱년기)
Q · 질문
아직 40대초반밖에 안되었는데 이게 갱년기 증상인건지 화병인건지 가슴이 두근거리면서 얼굴이 달아오르고 화끈거립니다.
열이 확확 올라와요.
감정적으로 아무렇지 않은데도 그냥 증상들이 생기고 있는데 갱년기증상일까요.
생리는 아직 규칙적으로 하고있는데 초경을 일찍해서 갱년기도 빨리오는건지..
호르몬 영향이 있는것같은데 이런증상들도 한약으로 치료가 될까요? 양약은 먹기가 부담스러워서요.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곽민재입니다.
이른 나이더라도 호르몬상태가 불안하고 부족하면 갱년기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갱년기 증상은 열오름, 두근거림, 식은땀, 불면, 손발바닥 뜨거움, 우울감 등 증상이 발생합니다.
여성호르몬이 줄어들며 폐경으로 이어지는 기간에 2~3년간 발생하는데,
아직 폐경이 될 나이가 아니더라도 호르몬이 폐경에 준할만큼 부족한 상태라면 갱년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갱년기증상은 폐경이 되고 소실되지만, 이른나이에 갱년기증상이 발생한 경우에는 호르몬이 고갈되지 않고 부족한 생태가 오래 유지되기때문에 갱년기 증상도 더 길게 지속될 수 있습니다.
갱년기증상은 허열을 잡는 한약과 호르몬은 안정화시켜주는 한약을 섞어서 처방합니다.
허열을 잡아 불편한 증상을 개선하고, 호르몬을 안정화시켜 재발을 막을 수 있습니다.
호르몬 치료와 달리 부작용이 없고, 치료를 하며 몸상태가 개선되어 일상생활과 컨디션에도 도움이 됩니다.
이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