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사고 후 몸이 계속 뻐근한데 후유증일 수 있나요? (개포동 60대 중반/남 교통사고후유증)
Q · 질문
교통사고 이후 특별히 크게 다친 곳은 없는데 몸 전체가 계속 뻐근하고 피곤한 느낌이 있습니다. 이런 것도 교통사고 후유증일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최현정입니다.
교통사고 이후 특정 부위뿐 아니라 몸 전체가 뻐근하거나 피로한 느낌이 지속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고 당시 몸에 갑작스러운 충격이 전달되면서 여러 근육이 긴장하게 되고 시간이 지나면서 불편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한의원에서는 이러한 교통사고 후 증상에 대해 침 치료를 통해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키고 통증을 완화하는 치료를 진행합니다. 약침 치료는 손상된 조직 주변의 염증 반응을 줄이고 회복을 돕는 치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부항 치료를 통해 등과 어깨 주변의 순환을 개선하고 근육 긴장을 완화하는 치료를 시행하기도 합니다. 필요에 따라 한약 치료를 통해 사고 이후 생긴 어혈을 풀어주고 몸의 회복을 돕는 치료를 병행하기도 합니다.
몸의 불편감이 계속된다면 상태를 확인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빠른 회복을 바라며 쾌유를 기원합니다.
이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